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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솔레노이드밸브를 교체하면서 브리더 호스에 기름이 세는 흔적을 발견하여 호스를 전부 교체하기로 결심!!

근처 기아자동차 부품점에 갔는데 부품이 없더군요...

년식이 오래되다 보니 쪼여주는 클립이라던지 관련 부품을 모두 교체하고 싶었는데 귀찮은지 주문도 안해주고 기아 직영부품점 가라더군요...

어쩔 수 없이 검색을 열심히 해서 기아 부품점에서 20,977원 주고 구매 인테이크 호스를 천천히 살펴보니 성형이 잘못된 곳이 있어  또 한번 교체...

그리고 어려울것 같았던 작업은 10미리 복스하나면 10분이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하단은 작업 사진입니다.


<교체전 사진>


<탈거 후 인테이크호스 밑부분 사진입니다>


<탈거 후 브리더 호스 연결 부위>


<브리더 호스 비교>



<교체 후>

교체 후 엑셀 밟고 있을때는 탄력을 받지만 폐달을 때는 순간 바로 힘이 전달되지 않는 증세가 있었는데 솔벨브와 인테이크 호스, 브리더 호스 교체한 후로는 증세가 없어진 느낌입니다. 엑셀 밟으면 소리가 부우웅... 했던것이 교체후에는 부우웅웅웅우우우... 소리가 변했거든요... 아마도 하단 체결 부위가 좀 느슨해서 그랬을것 같다는 제 생각입니다.

브리더 호스 클립 안에는 흰색 고무테이프? 로 여러번 감싸줬습니다. 쏘다이 검색중 어느분 댓글을 보고 생각이나서 저도 함 감싸 줬습니다. ㅎㅎ


다음은 에어플로우센서 청소나 교체를 하지 않을까 싶네요.ㅎㅎ


참고 사이트 : 쏘렌토 D.I.Y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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