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개밥바라기별

저자
황석영 지음
출판사
문학동네 | 2008-08-01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탁월한 성장소설: 거장 황석영의 비밀창고를 열다 수많은 네티즌들...
가격비교


시대를 거슬러 올라가는 소설들은 초반에 동화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반면에 동화되기 시작하면 막힘없이 읽혀 내려가는 마법을 부리곤 한다. 그리고 난 마법에 걸렸으며, 책을 읽는 동안에 생각이 많아지며 고민도 깊어지게 되었다. 그 당시의 모습과 내가 겪었던 주인공 나이의 나를 비교해 보면 대학생과 초등학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 아이들은 어려서부터 많은것을 배워 성인이 되면 정말 많은 것을 습득한다고 생각했지만 아닌거 같다. 책을 읽고난 후 심란하던 마음은 더 어지러웠다.

그리고 나도 준이처럼 세상을 떠돌고 싶다는 생각만 했을뿐 금세 다시금 현실로 돌아오고야 말았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