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차량에 블랙박스를 설치하여 할인을 받기위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였더니 다음과 같은 서류와 사진이 필요합니다.


1. 블랙박스 가격 

  - 10만원 이하는 안해준다는 말이 있었으나 구두로만 물어봐서 문제 되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2. 블랙박스 설치 사진

  -  내부 촬영, 차량 밖 정면에서 번호판과 블랙박스가 찍힌 사진 총 2장

  -  전면 선팅으로 블박이 사진에 나오지 않았으나 문제 삼지 않음. 


신청하는 방법은 본인만 가능하며 가족이나 대리자는 안된다고 하여 계약자가 직접 상담사와 통화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사진전송 방법은 앱을 통한 전송, LIG고객센터방문, 문자 전송이 있다하여 가장 편한 문자 전송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폰만 가능하며 아이폰은 안된다고 합니다.


처리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화번호 1544-0077 -> 키패드 4 -> 상담원 통화 -> 주민등록번호 입력 -> 블박 가격,  할인받을 금액, 환급받을 통장 번호, 사진 전송할 방법등 안내 -> 고객센터 사진전송 문자 도착 -> 고객센터에서 온 문자번호에 사진 2장 전송 -> 사진접수처리 완료 회신문자 도착


사고 발생 시 블랙박스를 설치하여 할인을 받은 차량의 경우 보험사에 의무적으로 블박영상 자료를 넘겨야 되기 때문에 오히려 '안좋다'라고 하신분도 계시지만, 스스로 잘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인정하고 남이 잘못한 부분은 보상 받으면 되는 것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할인은 대략 3만원 할인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사고나지 않는게 최고겠죠?ㅎ

모두 안전운전 하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