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행복은 혼자 오지 않는다

저자
에카르트 폰 히르슈하우젠 지음
출판사
은행나무 | 2010-08-30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읽는 것만으로도 행복이 밀려드는 책!”독일아마존 1위 69주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행복? 마음먹기에 따라 소소한 것도 대박!인 것도 행복이라 생각할 수 있다.

이 책은 그러한 관점에서 작가의 경험이나 관점을 토대로 행복을 어떻게 느낄 수 있는지 다양하게 설명하고 있다.

중간중간 유머와 종이접기, 자르기, 찢기, 그리기, 상상하기 등등의 많은 요소를 책 중간에 넣어놓았지만 읽는데 오히려 방해되지 않았나 싶다. 아니면 내가 너무 성격이 급한 탓일까? 문화의 차이인가? 이 책은 좀처럼 집중이 되지 않았다. 집중될만하면 주제가 끝나고 다른 주제의 행복이 나오며, 어떠한 주제는 전혀 공감되지 않는 부분도 한몫했다.

읽다 보면 마음에 드는 주제가 하나씩 들어오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 가볍게 읽으면 좋은 책인듯하다. 다만 페이지의 압박이 좀 있어서 선뜻 이 책을 집어 들기는 힘들다. 자기계발 서적이라서 그런지 읽다 보면 여러 측면에서 도움이 되는 내용이 나온다. 굳이 는 문구나 내용을 찾자면 책표지와 5장 "행복은 혼자 오지 않는다 - 여유와 함께 온다" , 명상을 해보라는 주제가 전부였던 거 같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