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OS/에라고만...

[iOS]custom framework error.

썩소천사 2014. 6. 26. 17:31
반응형


기존 개발된 기능들을 배포할 일이 생겨 프레임워크를 생성하게 되었다.

라이브러리 형태로 배포를 해도 되지만 해더파일까지 보여야 했기에 자료를 검색!!

영문으로 된 자료를 친절하게도 한글로 번역해 주신 분의 자료를 찾을 수 있었다. (감사합니다~^^)


ios 라이브러리를 Framework 형태로 만들기 및 배포.


아직 정식적으로 소스를 생성하여 활용해 보지 않았지만 기본 셈플을 만드는데에 상당한 시일이 걸렸다. 

그놈의 버그..

작업 중간중간 혹시 모를 에러가 발생할까 싶어 종종 빌드를 진행하였다.

하지만 최종적으로 새로운 프로젝트에 생성된 프레임워크를 추가하였지만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하였다.


linker command failed with exit code 1 (use v to see invocation)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추가해 보았지만 해결되지 않았다.


프로젝트>TARGET>Build Settings> Other Linker Flags > flag추가 "-all_load", "-ObjC"


프로젝트>TARGET>Build Settings> Framework Search Paths > 라이브러리 경로 추가


혹시나 하여 Clean을 하고 빌드를 다시하였지만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해당 라이브러리 파일이 있는 곳의 Finder를 확인 결과 파일이 지워지지 않는 것을 발견하고, 전체 빌드된 내용을 삭제 후 다시 빌드한 파일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빌드 성공!! 빌드 할 경우 타겟이 해당 프로젝트인지 프레임워크인지 잘 확인해보고 테스트 해보길 바란다. 타겟 'Framework', 빌드설정 'Release', 확인하시고 빌드 하시길...

라이브러리를 처음 생성해본탓에 참.. 힘들게 만들어 본듯하다.


추가로 Svn을 통해 받은 프로젝트의 링크 에러가 발생한다면 해당 프레임워크를 "Remove Reference"로 지우고 네비게이션 창에서 "Adds Files to"???"를 선택하여 추가할 경우 라이브러리 경로가 자동으로 설정된다. 이는 기존에 프레임워크를 추가한 사람의 절대경로가 build setting에 기록되어 내 컴퓨터의 절대 경로와 맞지않아 발생하는 문제이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